오늘은 수학능력시험의 수학 공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학의 경우에는 반복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계교재를 최소 3회이상을 풀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1회를 할 때에 꼼꼼하게 할 수 있도록 지도를 하는 학원이나 과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많으면 5회까지 반복을 해준다면 연계문제를 떨리는 수능에서 빨리빨리 풀수 있습니다. 또한 수능에서 제일 연계가 많이 되는 것은 문항의 축소와 확대 그리고 변형이 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계방식을 미리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1.수능
수학공부법
수능의 수학의 경우에는 개념정리가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념정리와 증명 그리고 예제,유제로 이어지는 것(흐름)을 알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중요한 증명의 경우에는 자신 스스로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지 못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1:1맞춤형 과외를 하거나 EBS인강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예와 유제로 구체화가 되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개념만 공부를 하고나서 예제를 풀지 않는다면 응용력이 떨어져서 비슷한 문제를 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념을 공부를 시작할 때 반드시 예제와 유제를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학의 경우에는 예습 그리고 복습이 제일 중요한 과목입니다. 예습을 우습게 보았다가는 큰코를 다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풀이의 아이디어만 짜보는 연습을 하는 것도 좋은 예습의 한가지 방법이기 때문에 좋고 복습의 경우에도 바로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예습을 하지 못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복습이라도 탄탄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하나의 방법은 손과 입으로 쓰고 말하면 서 활용을 해보는 것 입니다. 문제를 손으로 직접 풀면서 남에게 입으로 설명을 해보는 것. 그렇게 하게되면 자신이 설명했던 문제의 경우에는 시간이 자나도 기억이 잘 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확실한 공부를 원하면 자기 자신이 풀어보고 다양한 감각을 통해서 남에게 설명을 하고 그것을 익혀보는 것도 좋습니다.
수학의경우에는 많은 세부과목이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과목중에서도 싫어하는 과목이 있을겁니다.
그렇다고 해도 잘안되는 과목을 포기를 하는 것 보다는 낯선과목과 잘 못하는 과목 등도 열심히 공부를 해서 골고루 수학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나 기벡 그리고 확통의 경우에는 상반기에 시간을 많이 드리고 특히나 나형의 경우에는 상반기에 확통을 확실히 끝내 놓고 연계교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