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년째 장수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 후계자는 이상벽?
어릴적이나, 부모님들이 많이들 보셨던 '전국노래자랑'의 국민 MC 송해씨가 이제는 코로나 여파로 인해서 스페셜방송으로 '전국노래자랑'이 당분간 대체가 되면서 활동을 무기한 중단을 하였는데요. 지금은 스페셜방송이 진행이된지,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주말에는 정말 부모님들에게 10,20대들의 '인기가요', '뮤직뱅크', '쇼음악중심' 만큼이나 사랑을 받고있었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프로그램 중단은 정말 아쉽게만 느껴졌는데요. 하지만, 이번에 다큐멘터리 '송해 1927'이라는 영화를 개봉하면서 그 아쉬움을 그나마 달랠 수 있었습니다.
송해씨는 1955년 '창공악극단'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그 이후 송해씨는 87년도에 불의의 사고로 아들을 떠나보냈다고 한 인터뷰에서 말을 하였습니다. 이 때 당시를 회상하며 송해씨는 "하나밖에 없던 아들을 잃어버렸다. 그 당시에 교통방송을 진행할 때였는데, 교통사고로 아들을 잃어버리고 나니 누구에게 안전운전을 하라고 하는 것이 가식적인 떠들음이 아니겠냐고 느껴졌다"라고 말을 하였고,
그 이후 프로그램을 하차를 하고 나서 쉬고 있을 때에 '안인기'라는 분이와서, "선생님 마음도 어지러우신데, 야전부대로 좀 재밌게 다니시죠."라면서 프로그램 제의를 했다고 합니다. 아들을 잃고나서 굉장히 힘든 시기에 제의를 해주었고, 그게 지금까지 왔는데, 그 당시를 회상하면, 안인기라는 분이 "굉장히 좋은 친구구나"라고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이 당시 송해씨가 마음의 짐이 너무 커서 힘든만큼 복귀를 하지 않으려고 하였다면 지금의 전국노래자랑은 없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MC송해씨는 "전국 노래자랑이 코로나 여파로 생방송을 진행을 못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나, 42년간 진행했던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이 여태까지 방영이 되면서 그냥 놔두기는 아까운 편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재밌는 부분을 스페셜로 추려서 방영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을 전했습니다. 또한, 42년간 방송을 하면서 제일 기억에 남는 참가자는 115세 할머니라고 얘기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써는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인만큼 정말 보고싶은 친구들, 가족들도 물론 있겠지만 자신이 즐기고 싶은 무대나, 보고싶은 연예인들을 못보게되는 정말 안타까운 상황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르신 분들도 생방송을 시청하지 못하는 것에 안타까워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도 이제는 송해씨를 못보는 것이 아니냐라는 추측이 있었습니다.
또한, 2020년도에는 송해씨가 감기몸살로 입원을 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전국노래자랑을 불참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인줄 알았지만, 금방 다시 회복을 하고 전국노래자랑에 다시 나와 진행을 하며 송해씨의 팬들을 안심시켰습니다. 송해씨가 입원을 하였던 당시 제작진은 대체 진행자를 물색을 하고 있다고 하였다고 하는데, 송해씨는 예전에 "마음속으로 정해놓은 후배들이 있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그 분은 바로 MC중에서도 연륜이 있는 '이상벽'씨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송해씨는 아직 그만둘 마음이 없다고 합니다. 또한, 후계자인 이상벽씨에게 후계자라고 얘기를 하였는데 송해씨가 얘기를 할 당시에, 30년정도를 더 할것이라고 얘기를 했으나, 이에 이상벽씨는"그러면 제가 90살이 넘는데.."라면서 웃으며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지금은 건강한 모습으로 쉬고 있으시며, 영화를 통해서 여태 송해씨가 어떻게 살아왔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르신 분들이면 다큐멘터리 영화 '송해 1927'을 많이 보실 것 같습니다.
지금은 영화를 찍고나서, 휴식 시간을 가지고 있는 중인 것 같습니다. 송해씨가 올해 95세이신데도 불구하고 영화활동이나, 방송활동을 하시는 것 처럼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지금의 코로나를 이겨내서 장수를 하셨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였고, 송해씨는 "건강은 타고나는 것도 있지만, 그 만큼 관리를 해야한다"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제일 많이 느낀 것은 송해씨가 건강을 타고난 것도 있지만, 건강관리는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라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장수의 비결을 알 수 있지 않았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재밌는 하루가 되시길 바라면서, 다음에도 재밌는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